
안녕하세요~에듀이너스쿨 운영진 디마케터 이주현 강사입니다.
급변하는 교육 시장에서 강사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공적인 커리어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퍼스널 브랜딩이 필수입니다.
오늘은 강사 여러분의 성장을 응원하며,
전문성을 강화하고 수강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강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퍼스널 브랜딩 10가지 법칙"을 소개합니다.

1. 핵심 가치 정립을 위한 나만의 색깔 찾기
1) 법칙: 강사로서 추구하는 핵심 가치와 철학을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구축해야 합니다.
2) 사례: '소통하는 수학 선생님'이라는 핵심 가치를 내세워
딱딱한 수학 수업을 학생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즐겁게 풀어내는 강사 A씨.

2. 전문성 강화를 위한 끊임없는 자기계발
1) 법칙: 전문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경험을 쌓고,
최신 트렌드를 꾸준히 학습하여 전문성을 강화해야 합니다.
2) 사례: 매주 관련 분야 최신 논문을 읽고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며
전문성을 키워나가는 강사 B씨.

3. 타겟 수강생 설정을 통한 맞춤형 전략 수립
1) 법칙: 강의를 듣는 수강생의 특성을 명확히 파악하고 그들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2) 사례: 취업 준비생을 위한 면접 스피치 강의를 진행하며,
각 기업의 면접 유형에 맞춰 차별화된 전략을 제시하는 강사 C씨.

4.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로 나만의 무기 만들기
1) 법칙: 다른 강사들과 차별화되는 독창적인 강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자신만의 강점과 노하우를 담아내야 합니다.
2) 사례: 딱딱한 이론 강의 대신 게임, 토론 등 다양한 참여형 학습 방식을 도입하여
수강생들의 몰입도를 높이는 강사 D

5. 온라인 플랫폼 활용으로 소통 채널 확장
1) 법칙: 블로그,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신의 전문성을 알리고 수강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야 합니다.
2) 사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의 내용을 요약한 짧은 영상과
질의응답 콘텐츠를 제공하며 수강생들과 소통하는 강사 E씨.

6.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한 신뢰 구축
1) 법칙: 수강생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고,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2) 사례: 수강생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하고,
개인적인 고민 상담까지 해주는 강사 F씨.

7. 긍정적인 평판 관리을 위한 꾸준한 노력
1) 법칙: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후기를 유도하여 좋은 평판을 유지해야 합니다.
2) 사례: 강의 후 설문조사 통해 수강생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강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강사 G씨.

8. 협업 및 네트워킹을 통한 시너지 창출
1) 법칙: 동료 및 전문가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네트워킹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2) 사례: 관련 분야 강사들과 스터디 그룹을 결성하여 공동 연구 및
강의 개발을 진행하는 강사 H씨.

9. 지속적인 브랜딩 관리를 위한 꾸준한 점검
1) 법칙: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여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나가야 합니다.
2) 사례: 매년 자신의 강의 콘텐츠와 브랜딩 전략을 점검하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는 강사 I씨.

10. 나눔과 봉사로 사회적 가치 실현
1) 법칙: 자신의 전문성을 사회에 기여, 나눔과 봉사를 통해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산합니다.
2) 사례: 재능기부 강의를 통해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강사 J씨.
"디마케터 이주현 강사"는 여러분의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에듀이너스쿨 운영진 디마케터 이주현 강사입니다.
급변하는 교육 시장에서 강사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공적인 커리어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퍼스널 브랜딩이 필수입니다.
오늘은 강사 여러분의 성장을 응원하며,
전문성을 강화하고 수강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강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퍼스널 브랜딩 10가지 법칙"을 소개합니다.
1. 핵심 가치 정립을 위한 나만의 색깔 찾기
1) 법칙: 강사로서 추구하는 핵심 가치와 철학을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구축해야 합니다.
2) 사례: '소통하는 수학 선생님'이라는 핵심 가치를 내세워
딱딱한 수학 수업을 학생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즐겁게 풀어내는 강사 A씨.
2. 전문성 강화를 위한 끊임없는 자기계발
1) 법칙: 전문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경험을 쌓고,
최신 트렌드를 꾸준히 학습하여 전문성을 강화해야 합니다.
2) 사례: 매주 관련 분야 최신 논문을 읽고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며
전문성을 키워나가는 강사 B씨.
3. 타겟 수강생 설정을 통한 맞춤형 전략 수립
1) 법칙: 강의를 듣는 수강생의 특성을 명확히 파악하고 그들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2) 사례: 취업 준비생을 위한 면접 스피치 강의를 진행하며,
각 기업의 면접 유형에 맞춰 차별화된 전략을 제시하는 강사 C씨.
4.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로 나만의 무기 만들기
1) 법칙: 다른 강사들과 차별화되는 독창적인 강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자신만의 강점과 노하우를 담아내야 합니다.
2) 사례: 딱딱한 이론 강의 대신 게임, 토론 등 다양한 참여형 학습 방식을 도입하여
수강생들의 몰입도를 높이는 강사 D
5. 온라인 플랫폼 활용으로 소통 채널 확장
1) 법칙: 블로그,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신의 전문성을 알리고 수강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야 합니다.
2) 사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의 내용을 요약한 짧은 영상과
질의응답 콘텐츠를 제공하며 수강생들과 소통하는 강사 E씨.
6.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한 신뢰 구축
1) 법칙: 수강생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고,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2) 사례: 수강생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하고,
개인적인 고민 상담까지 해주는 강사 F씨.
7. 긍정적인 평판 관리을 위한 꾸준한 노력
1) 법칙: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후기를 유도하여 좋은 평판을 유지해야 합니다.
2) 사례: 강의 후 설문조사 통해 수강생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강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강사 G씨.
8. 협업 및 네트워킹을 통한 시너지 창출
1) 법칙: 동료 및 전문가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네트워킹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2) 사례: 관련 분야 강사들과 스터디 그룹을 결성하여 공동 연구 및
강의 개발을 진행하는 강사 H씨.
9. 지속적인 브랜딩 관리를 위한 꾸준한 점검
1) 법칙: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여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나가야 합니다.
2) 사례: 매년 자신의 강의 콘텐츠와 브랜딩 전략을 점검하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는 강사 I씨.
10. 나눔과 봉사로 사회적 가치 실현
1) 법칙: 자신의 전문성을 사회에 기여, 나눔과 봉사를 통해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산합니다.
2) 사례: 재능기부 강의를 통해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강사 J씨.
"디마케터 이주현 강사"는 여러분의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 하겠습니다.